게시물 내용
고양시 문화축제 ‘펫츠런’ 다음 달 일산문화공원서 열려

 

반려동물을 위한 고양시 문화축제 ‘2022 펫츠런’이 다음달 2일부터 3일까지 2일간 일산 문화공원에서 개최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고 고양특례시와 고양시관광협의회가 주관하는 ‘2022 펫츠런’은 은퇴한 특수견들의 복지를 위한 단체인 사단법인 아워비전이 기획 및 운영을 맡았다.

2021 펫츠런’에 이어 두 번째 진행되는 ‘2022 펫츠런’에는 ◇사람과 특별한 인연을 가지고 있는 견공과 함께 산책코스로 산책을 하는 프로그램 ‘나를 따르라’로 시작한다.

이어 ◇강아지와 함께 미션을 완수하며 진행하는 ‘미션런’ ◇메인 행사장에서 진행되는 놀이 프로그램 ‘PLAY GROUND’ ◇반려동물의 패션을 자랑하는 ‘펫션런’ ◇반려견 관련 직업군과 유명인들의 이야기를 듣는 ‘토크콘서트’ 등 반려동물과 함께 즐기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또 ◇펫펄스(반려견 AI기기) ◇닥터독(반려견 사료 및 영양제) ◇빵굽는 강아지:빵댕이(벽제 반려견 운동장) ◇허레이(반려견 위생용품) ◇페이블(동물등록) ◇벨리스(반려견 사료 및 간식) ◇명장시대(베이커리) ◇안동과학대(반려견 행동교정 및 동물복지) ◇대구한의대(반려견 건강상담 및 응급처치) ◇캠프마을(체험) ◇아야스튜디오(반려견 펠트공예) ◇윤슬의 반짝이는 공간(반려견 초상화) 등 모두 40여 업체가 참석해 반려동물과 반려인 모두 풍부하게 즐길 수 있는 반려동물 산업박람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2022 펫츠런‘은 개방 및 참여형 문화행사로 고양시 시민, 반려동물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모두 참석이 가능하다. 행사 측은 안전사고를 최소화하기 위해 공식 굿즈 키트 ‘펫츠런 키트’를 제작했으며 이는 사전 예약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굿즈 사전 예약 소식은 ‘2022 펫츠런’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사)고양시관광협의회 오준환 회장은 “이전에 진행된 2021 펫츠런을 통해 고양시에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시민들이 많다는 것을 새삼 느낄 수 있었다”며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펫츠런를 기점으로 고양시에 거주하는 시민들이 다양한 문화 행사를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